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Arrays;
public class MaxM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int maxNum = 0; // 최댓값
int minNum = 0; // 최솟값

// random generator 객체 생성
Random generator = new Random();

//target 배열 생성
int[] arr = new int[10];

//반복문
for (int i = 0; i < 10; i++) {
arr[i] = generator.nextInt(10) + 1; // 범위 : 1,2,3,4,5,6,7,8,9,10
}

//임시로 최댓값과 최솟값 셋팅
maxNum = arr[0];
minNum = maxNum;

// 최댓값과 최솟값을 결정하자
for (int j = 1; j < 10; j++) {
if (maxNum < arr[j]) {
maxNum = arr[j];
}
else if(maxNum > arr[j]) {
if (minNum > arr[j]) {
minNum = arr[j];
}
}
}
System.out.println(Arrays.toString(arr));
System.out.printf("max => %d\n", maxNum);
System.out.printf("min => %d\n", minNum);
}
}


'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tack 을 활용한 swap  (0) 2018.09.02
list => sort  (0) 2017.12.26
JAVA _LENGTH  (0) 2017.12.26
random_shuffle (python 과 비교)  (0) 2017.12.25
자바 성적 입력  (0) 2017.12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