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ygrame01
import pygame as pg
import time
# ======================
# 초기화
pg.init()
# 화면
our_screen = pg.display.set_mode((540, 540))
pg.display.set_caption("병아리")
finish = False
color = (255, 0, 0) # RGB (Red, Green, Blue)
data = {'x':0, 'y':0}
while not finish:
for e in pg.event.get():
if e.type == pg.QUIT: # 종료 이벤트
finish = True
else: # e.type != pg.QUIT
if e.type == pg.KEYDOWN:
if e.key == pg.K_SPACE:
if color == (255, 0, 0): color = (0, 255, 0)
elif color == (0, 255, 0): color = (255, 0, 0)
else: # 이동 발생
pg.draw.rect(our_screen, (0, 0, 0), pg.Rect(data['x'], data['y'], 60, 60))
if e.key == pg.K_LEFT: # 왼쪽으로 이동
if data['x'] != 0:
data['x'] -= 10
elif e.key == pg.K_RIGHT: # 오른쪽으로 이동
if data['x'] != 540:
data['x'] += 10
elif e.key == pg.K_UP: # 위로 이동
if data['y'] != 0:
data['y'] -= 10
elif e.key == pg.K_DOWN: # 아래로 이동
if data['y'] != 540:
data['y'] += 10
pg.draw.rect(our_screen, color, pg.Rect(data['x'], data['y'], 60, 60)) # 사각형
pg.display.flip() # 화면 updat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