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어/python

pygrame01

파아랑새 2018. 10. 24. 21:45

import pygame as pg

import time

# ======================

# 초기화

pg.init()


# 화면

our_screen = pg.display.set_mode((540, 540))

pg.display.set_caption("병아리")


finish = False

color = (255, 0, 0) # RGB (Red, Green, Blue)

data = {'x':0, 'y':0}

while not finish:

    for e in pg.event.get():

        if e.type == pg.QUIT: # 종료 이벤트

            finish = True

        else: # e.type != pg.QUIT

            if e.type == pg.KEYDOWN:

                if e.key == pg.K_SPACE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f color == (255, 0, 0): color = (0, 255, 0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elif color == (0, 255, 0): color = (255, 0, 0)

                else: # 이동 발생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pg.draw.rect(our_screen, (0, 0, 0), pg.Rect(data['x'], data['y'], 60, 60)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f e.key == pg.K_LEFT: # 왼쪽으로 이동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f data['x'] != 0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data['x'] -= 10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elif e.key == pg.K_RIGHT: # 오른쪽으로 이동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f data['x'] != 540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data['x'] += 10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elif e.key == pg.K_UP: # 위로 이동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f data['y'] != 0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data['y'] -= 10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elif e.key == pg.K_DOWN: # 아래로 이동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f data['y'] != 540: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data['y'] += 10

    pg.draw.rect(our_screen, color, pg.Rect(data['x'], data['y'], 60, 60)) # 사각형

    pg.display.flip() # 화면 update